본문 바로가기

내돈내산

[만두추천]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김치만두

반응형

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

얇은피 김치만두

400g ×2봉지 ( 8,480원 )

 

 

속보이는 얇은 만두피

국산 김치, 깍두기로 더욱 아삭해요

맛있는 김치만두를 잘만나지 못하여

고기만두를 고집하고있었는데

고향만두에 김치만두 먹어본뒤로

요즘 김치만두만 먹고있어요

 

조리방법

1. 찐만두

끓는 물에 약 7분~8분 조리

 

2. 군만두

기름을 두르고, 중물에서 약 10분간 조리

 

3. 전자레인지

물 한스푼을 뿌려 렌지용 뚜껑이나 랩을 씌워

구멍을 뚫고 약 3분간

만두 4개 : 700w (약3분간),

1000w(약 2분 40초)

 

4. 에어프라이어 조리시

3분 예열후 180도 약 10분간 조리

 

5. 만둣국

끓는 물에 약 8분 조리

 

드디어 저희집에 에이프라이어가 생겼어요

살까말까 고민만 몇년째 하고있었는데 선물 받았어요

선물 받은 기념으로 만두 도전해 봅니다.

에어프라이어 필수품이 되어버린

종이호일 노브랜드에서 제일 먼저 구입했어요

19cm: 60매 (5,980원)

저렴하지 않은 느낌이 ...

봉투에 쓰여있는 조리방법으로 하지않고

종이 호일을 깔고 만두를 넣고

180℃에 10분 먼저 돌려봤어요

10분으로 부족하면

바삭함을 위해서 10분간 더돌렸지만

한쪽만 바삭하여

5분더 돌린뒤 꺼냈어요

만두에서 기름이 이렇게 많이 나올줄

상상도 못했어요~~

육즙이 다 빠진건 아니겠죠?

에어프라이어에 하면 겉바삭 속촉촉

더 맛나다고 했는데

잘못해서 그런지 겉바삭이 되않았어요 ㅜㅜ

속을 촉촉 육즙 뽝~ 나옵니다.

중간중간에 씹히는 깍두기 꿀맛 이에요

개인적으로 찐만두가 쫄깃쫄깃 속촉촉 더 맛났어요

에어프라이어에는 더 연구를 해봐야 할거 같네요

앞으로 김치만두는

"고향만두 얇은피 속알찬 김치만두"만 사먹을꺼에요

반응형